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 Tech?
    AD-TECH 2018. 12. 27. 23:11
    반응형

    https://pixabay.com/ko/%EB%94%94%EC%A7%80%ED%84%B8-%EB%A7%88%EC%BC%80%ED%8C%85-%EC%84%9C%EC%9E%AC%EC%9D%91-%EA%B5%AC%EA%B8%80-%EA%B3%A0%EA%B0%9D%EB%8B%98-sem-serp-%EC%82%AC%EC%97%85-1725340/


    AD Tech는 광고(Advertising) + 기술(Tech) 로 구성된 합성어 입니다. 광고를 하기 위한 기술 또는 기술을 이용한 광고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AD Tech 에는 Programmatic Buying, DSP, SSP, AD Exchange 가 있습니다. 

    초기 광고 시장은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매체에 광고주가 직접 연락을 하여 광고비를 내고 광고를 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Direct Buying 이라고 합니다. 과거의 광고시장은 소수의 매체만 존재했기에 Direct Buying 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광고 시장이 확장되면서 다양한 매체가 등장하였고, 광고주가 다양한 매체에 직접 연락을 해서 Direct Buying 을 하는것이 점점 어려워 졌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가 실리는 여러 매체에 대한 정보를 관리할 필요성이 발생하였고, 매체 입장에서는 다양한 광고주 및 노출해야 하는 광고를 관리할 필요성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요구로 등장한 것이 AD Server 입니다. 

    광고주는 AD Server 연동을 통해 여러 매체에 광고를 지속적으로 변경가능해 졌으며, 매체는 광고주와의 AD Server 연동을 통해 다양한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여러 광고주의 광고를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AD Server 를 사용하면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 하였습니다. 새로운 매체가 생기거나, 새로운 광고주가 생길때마다 광고주와 매체간의 연동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였고, 매체나 광고주의 AD Server 의 수정이 발생할 경우 모든 연동 작업을 다시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흩어져 있는 각 AD Server 간의 연동을 중간에서 대행해주는 AD Network 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AD Network 를 정리하겠습니다. 

    반응형

    'AD-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 Exchange?  (0) 2019.01.07
    AD Network?  (0) 2018.12.29
Designed by Tistory.